네비웍스,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가
admin
view : 790
가상증강훈련 플랫폼 소개 자리 마련
메타버스·AI 전문 기업 네비웍스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제인공지능대전2023(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AI 전문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국제인공지능대전은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 기업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연구 및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종합 전시회다.
네비웍스는 국방, 공공(경찰, 소방) 안전분야에 23년간 가상훈련 서비스를 제공해온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가상증강훈련 플랫폼(VTB-X : Virtual Training Block-eXercise)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VTB-X는 국방, 공공, 민간분야의 가상훈련의 목적에 맞게 계획과 시나리오를 생성해 수행하며, 훈련 후에는 사후강평을 하는 등 전 과정에 AI가 적용돼 있다. 특히 AI 시나리오가 음성이나 텍스트 인식을 통해 자동 생성, 훈련 규모에 맞게 학습된 AI들과 훈련을 수행하고, 개인의 훈련데이터를 분석 후 맞춤형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기반 훈련 플랫폼이다.
네비웍스 관계자는 “안보를 담당하고 있는 군과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경찰 및 소방, 그리고 국민들의 생활과 직·간접적으로 연계된 의료, 교육, 도심항공, 교통 등의 분야까지 지능화되고 전문화된 AI 적용을 한다면 더 안전하고, 편리한 사회 환경의 조성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